Program

[종료] 동네국제포럼(번역협동조합)_[탐방]리지안을 초대해 공간 탐방 및 간담회(프랑스어 순차 통역)

curatinglab 2015. 9. 2. 15:51










동네국제포럼 3일차 8/24(월)

[탐방]리지안을 초대해 공간 탐방 및 간담회(프랑스어 순차 통역)

“닷라인TV 탐방” + "거북골 마을사랑방 탐방"

주민자치를 위해서는 공유공간,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공동체공간이 필수적이라는 건 이제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. 그러나 만들기도 운영하기도 팍팍한 것이 현실. 과연 주민자치와 공동체공간은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고,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까요. 정책전문가인 리지안과 함께 당사자인 주민이 할 과제와 행정이 지원할 과제는 각각 무엇인지 이야기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.
-시간: 16:00-8:00


○ 초청인사 소개

리지안 알레자(Lysiane ALEZARD)

2002년부터 이씨레물리노(파리근교도시, 구로구와 자매결연) 시의원
2004년-2010년 일드프랑스 광역도의원, 국제유럽위원회 부위원장
2004년-2012년 지방의원교육기관(CIDEF) 공동대표
현재 바뇨시 마리 엘렌 아미아블 시장 비서실장

*바뇨시는 파리 근교의 인구4만의 작은 도시입니다. 대안적 정책을 실행해온 곳으로 평가받고 있으며, 현재 여성시장인 Marie-Hélène Amiable가 시장을 맡고 있습니다.
*리지안 알레자는 프랑스의 지방의원전문교육기관인 CIDEFE의 교육과 국제연대를 담당해온 정책전문가이자, 본인이 기초단체 지방의원을 지냈습니다. 현재는 바뇨시의 비서실장이자 광역단체 의원을 겸임하고 있습니다. CIDEFE는 프랑스의 관록있는 민간 의원전문교육기관으로, 프랑스는 지방의원들을 필수적으로 정책 및 의원활동에 관한 교육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.
*리지안 알레자는 이러한 정책연수기관에서 오랫동안 일한 경험과 본인이 직접 기초의원, 광역의원,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일하면서 프랑스의 전통적인 공동체, 지방자치, 사회적경제에 대한 정책적 역량을 갖추고 있는 인물입니다.



번역협동조합

http://transcoop.net/wp/archives/1827

(동네국제포럼 참가신청 링크입니다.
http://goo.gl/forms/5yBoJAJm9d)


24일 현장 스케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