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

2020 달팽이학교_온라인+오프라인 블랜디드_서울형혁신교육지구: 경계없는 행복한 학교 서대문

curatinglab 2022. 4. 16. 15:56

*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처음으로 달팽이학교의 온,오프 블랜디드 프로그램으로 운영을 시작, 온,오프 동시에 가능한 마인크래프트와 내 손안의 극장/맵핑 프로젝트 등을 기획하여 함께 진행했습니다. 달팽이학교 최초로 온라인 수업을 도입하여 참여학교 중 2개교가 시도하였고, 남다른 이야기가 차곡차곡 쌓였습니다.

 

O 주최/주관: 서대문구청, 달팽이학교 추진단, 서울특별시 서부교육청

O 운영: 큐레이팅 랩

 

O 달팽이학교 선생님(큐레이팅랩 예술가들): 

동양화+미디어아트_이정연,이대호/ 도예, 페인팅_조순덕 / 목공_조태호

미술놀이치료_김연지 / 요리_문해주,오수연,서설믜

마인크래프트_박건우 / 내 손안 극장, 맵핑프로젝트_문해주(온라인/오프라인 블랜디드) 

함께 돌보는 선생님(조순덕,문해주,이대호,서설믜,오수연,조태호,김연지) 

 

O 장소: 홍은청소년문화의집

O 기간: 2020년_총 6개 학교 운영

 

O 문의: 큐레이팅랩 070.4312.9098 / 서대문구 교육지원과

(달팽이학교는 매년 2월~5월 중 서대문구 교육지원과에서 당해년도 달팽이학교 진행 관련,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안내 공지를 합니다. 신청을 원하는 관내 중학교 담당 선생님은 교육지원과를 통해 절차를 진행하여 달팽이학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)

 

O 홈페이지: http:://dotlinetv.com

 

O 달팽이학교는 우리 마을, 학교 밖 전문 공간에서 그곳을 움직이고 있는 다양한 구성원들(예술가들)과의 교감을 통해 아이들의 새로운 삶의 경험치를 만들어가는 시간이다.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지점을 함께 발견하고 만듦으로써 아이들과 어른들의 새로운 관계를 차곡차곡 쌓아간다. 일상 속 예술과 우리 동네에서의 새로운 관계, 그 어디쯤 아이들의 남다른 눈과 생각이 움트길 기다리는, 느리지만 그래서 아름다운 예술학교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