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서울형혁신교육지구: 경계없는 행복한 학교 서대문
달팽이학교: 일상과 예술이 만나는, 학교 밖 배움터
Part5 가재울중학교
O 주최: 달팽이학교 추진단, 서대문구청,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청
O 주관: 마을미술관 닷라인TV
O 달팽이학교 선생님(마을미술관 닷라인TV작가들): 동양화+미디어아트_이대호+이정연/ 도예, 페인팅_조순덕 / 목공_조태호(모던우드)/ 요리_문해주,안상희 / 돌보는 선생님(조순덕,안상희,문해주,이대호,서설믜)
O 장소: 마을미술관 닷라인TV(서울시 마을예술창작소) / 모던우드(목공방)
O 기간: 2018년 5월~10월_총 5개 학교 운영
O 다섯번째 학교_2018년 10월 22일~24일_가재울중학교
O 문의: 서대문구 교육지원과 ㅣ 마을미술관 닷라인TV 070.4312.9098 /
O 홈페이지: http:://dotlinetv.com
O 달팽이학교는 우리 마을, 학교 밖 전문 공간에서 그곳을 움직이고 있는 다양한 구성원들(예술가들)과의 교감을 통해 아이들의 새로운 삶의 경험치를 만들어가는 시간이다.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지점을 함께 발견하고 만듦으로써 아이들과 어른들의 새로운 관계를 차곡차곡 쌓아간다. 일상 속 예술과 우리 동네에서의 새로운 관계, 그 어디쯤 아이들의 남다른 눈과 생각이 움트길 기다리는, 느리지만 그래서 아름다운 예술학교입니다.
<프로그램(안)별 목표>
0) 조례 및 오전 간식
1) 나무처럼: 목공수업
☞ 우드버닝, 조각 등 나무로 하는 다양한 기법과 도구를 활용한 제작 수업!
2) 뒤죽박죽 요리사
☞ 우리 밥상은 우리가 기획한다. 메뉴부터 설거지 까지(함께 짓는 밥상을 통한 정서적 공유)
3) 움직이는 동양화
☞ 영상 툴을 활용한 미디어아트, 동양화 재료와 기법을 통한 창작, 기기(빔)와 환경을 활용한 전사 기법, 야외 드로잉 활동으로 낯설게 보기 등 현대미술과 창작의 방식을 경험하며 일상과 사물을 보는 눈을 전환하고 실험하는 시간이다. 자신이 그린 그림을 재료료 영상 미디어를 제작함으로써 매체 융합의 창작활동을 실험한다.
0) 종례 및 귀가
마을미술관 닷라인TV(서울시 마을예술창작소)
Adress: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1동 356-102번지 휴관: 월요일 오시는 길: 송죽교회 뒷 건물
|
마을미술관 닷라인TV(서울시마을예술창작소) 1. 예술프로젝트와 전시 뿐만 아니라, 주민 주도의 다양한 예술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을 미술관입니다. 2. 랩 닷라인(예술기획연구소)과 마을미술관 닷라인TV운영위원회(협의체)가 함께 운영합니다. |
|
|
랩 닷라인(예술기획연구소) 1.미술 전시 기획, 예술교육 컨텐츠 개발 운영, 공공미술 프로젝트 실행, 레지던시 기획 운영 등 미술과 예술 전반의 일을 연구하고 실행하는 예술기획 연구소입니다. 2. 각 프로젝트 마다 최적의 전문인력들로 구성된 TF팀이 구성,운영되고 있습니다. 3. 지역자원을 활용하고 커뮤니티의 관계망 속에서 자리잡는 예술의 생태계에 주목합니다.4. 공공미술 프로젝트/ 예술창작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/ 미술관 및 갤러리 예술공간, 각종 창작공간을 위한 아트컨설팅과 아트디렉팅/ 레지던시 기획 및 운영/ 생활과 문화와 관련한 각종 연구활동/ 문화예술 리서치/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/ 예술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 등 예술과 관련된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. Since2007
|
|